문득
뱀파이어서바이벌 스러운 게임을 만들고 싶어짐
별 계획없이 무턱대고 시작해봄
먼저 메모장에 텍스트로 만들고 싶은 게임에 대해 간단히 기술.
(어떤형태의 맵인지, Enemies의 스폰 방식은 어떻게 할건지,
점수의 취득은 어떻게 할건지, 게임 Start와 End방식은 어떻게 할건지,
점수 계산방식 및 Score에 따라 어떤 Rewards가 있을지, 등...)
간단한 설계 도식도 그려보고..
당장 이렇게 개발할건 아니긴해
pip install pygame
일단 Pygame 설치하자..
그때 뜬 경고
Installing collected packages: pygame Successfully installed pygame-2.6.1 WARNING: You are using pip version 22.0.4; however, version 25.1.1 is available. You should consider upgrading via the 'C:\~~~\~~~\AppData\Local\Programs\Python\Python39\python.exe -m pip install --upgrade pip' command.
이건 그냥 pip버전이 오래됐단거임. 무시해도 되긴해
python -m pip install --upgrade pip
하지만 안무시
pip 업그레이드해줌
일단 맵부터 만들어보고 싶어졌다
import pygame
import sys
pygame.init()
# 화면 크기
SCREEN_WIDTH = 540
SCREEN_HEIGHT = 960
screen = pygame.display.set_mode((SCREEN_WIDTH, SCREEN_HEIGHT))
pygame.display.set_caption("WASD 이동 구현")
# 색상
GREEN = (0, 255, 0)
BLACK = (0, 0, 0)
# 플레이어 설정
PLAYER_RADIUS = 20
player_pos = (SCREEN_WIDTH // 2, SCREEN_HEIGHT // 2) # 화면 중앙 고정
# 월드 좌표 오프셋 (맵 이동용)
world_x = 0
world_y = 0
speed = 5
# FPS
clock = pygame.time.Clock()
FPS = 60
# 메인 루프
running = True
while running:
clock.tick(FPS)
keys = pygame.key.get_pressed()
# 입력 처리 - 맵이 반대로 움직임
if keys[pygame.K_w]:
world_y += speed
if keys[pygame.K_s]:
world_y -= speed
if keys[pygame.K_a]:
world_x += speed
if keys[pygame.K_d]:
world_x -= speed
for event in pygame.event.get():
if event.type == pygame.QUIT:
running = False
# 화면 초기화
screen.fill(BLACK)
# (나중에 등장할) 맵 요소는 world_x, world_y 기준으로 이동됨
# 플레이어는 항상 화면 정중앙에 고정
pygame.draw.circle(screen, GREEN, player_pos, PLAYER_RADIUS)
pygame.display.flip()
pygame.quit()
sys.exit()
모바일 게임 느낌으로 해봄
해상도 변경하고 싶다면
SCREEN_WIDTH와 SCREEN_HEIGHT 조절해주면 됨
이런게 만들어져버렸다...
초기단계라 너무 대충 의식의 흐름대로 하다보니...
이제 어떻게 할까?
'개발일지 > 게임' 카테고리의 다른 글
게임개발일지 #4 - 파이썬으로 뱀서류 게임 만들어보기(feat.Pygame) (0) | 2025.06.09 |
---|---|
게임개발일지 #3 - 파이썬으로 뱀서류 게임 만들어보기(feat.Pygame) (1) | 2025.06.08 |
게임개발일지 #2 - 파이썬으로 뱀서류 게임 만들어보기(feat.Pygame) (2) | 2025.05.30 |